PDA용 무선 키보드.SnapNType T806.

잠을 청하려 침대에 눕기만 하면
머릿속에서 무수한 생각들이 쏟아진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하고,해야할 일들이 생각나기도 하고,낮에 했던 대화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말들이 떠오른다.
심지어는 악상도 떠오른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머릿속은 깨끗이 청소되고,
자기전에 머릿속에서 수많은 생각들이 활개를 쳤다는 사실조차 생각나지 않는다.

그래서 예전에는 머리맡에 메모할 수 있는 노트와 필기구를 두곤 했었는데,
이게 몇년씩 쌓이다 보면 정리도 안되고 막상 필요할때 찾지도 못하고 해서,
결국 기계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

그래서 구입한 것이 PDA용 키보드.(모델명 SnapNType T806)
적외선 방식의 무선키보드인데,실리콘 재질의 돌돌말이 키보드가 아니라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키감은 좋았다.

PDA IR Keyboard SnapNType T806
[▲PDA 적외선 키보드.반으로 접어서 휴대하게끔 되어 있다.]

일반 키보드와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 크기라 거의 비슷한 속도를 낼 수 있었고,
적외선 방식이라 배터리 소모도 거의 없었다.(TV리모컨 수준)
부록으로 한글자판 스티커가 들어 있었는데,나중에 지저분해 질 듯 싶어서 붙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실용성에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다.
디오펜이 없으면 한영변환이 안되고,적외선 수신부의 각도를 맞추기도 꽤나 번거로웠다.
자다가 생각나는 것들을 잽싸게 기록하자는 본래의 목적과는 달리,순발력이 떨어졌다.

급한 메모나 순간적으로 뭔가 써야 할 때에는 역시 손으로 쓰는게 제일 만만하긴 한데,(특히 손바닥에다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힘들고,나중에 필요할때 찾기가 어렵다는 점이 문제.

그래도 키패드나 필기인식으로 입력할때 보다는 훨씬 속도가 빨라서 마음에 든다.
이걸로 블로그에 쓸을 쓰거나,MSN으로 대화하는 데에도 큰 불편이 없을 정도였다.

Blogging(PDA IR Keyboard SnapNType T806) MSN Chatting(PDA IR Keyboard SnapNType T806)
[▲블로그에 글쓰기와 MSN으로 채팅]

어쨌든 잘해보자고 산 것이니,새로운 메모의 습관에 익숙해져야 겠다.

PDA IR Keyboard SnapNType T806 with HP iPAQ RW6100
[▲RW6100으로 사용하는 모습.오른쪽에 튀어나온 것은 거울인데,적외선 신호를 반사할수 있도록 각도를 조절해 주어야 한다.]

——————————————————————–
[기록요약]
2005-11-30 인터파크에서 SnapNType 적외선 키보드를 59000원에 구입했다.
2005-12-02 물건 도착
——————————————————————–

2 thoughts on “PDA용 무선 키보드.SnapNType T806.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