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PC용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Power Director)도 샀다. 포토디렉터(Photo Director)와 함께…

모바일용 파워디렉터(Power Director Mobile)를 결제한 이후에 결국 PC용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도 결제를 해버렸다. 그것도 파워디렉터 뿐만 아니라 포토디렉터(PhotoDirector), 오디오디렉터(Audio Director), 칼라디렉터(Color Director)가 함께 포함된 디렉터스위트(Director Suite) 풀패키지로 구입을 했다.

이것은 마치 어도비 프리미어를 구독하려다가 포토샵이랑 일러스트레이터가 포함된 각종 Creative Cloud 풀버전을 구독한 격이라고 할 수 있다. 혹은 짜장면 먹으러 중국집에 갔다가 짬뽕에 탕수육에 군만두까지 주문한 것과도 비교할 수 있다.

어두운 바탕화면에 왼쪽에는 클립창 오른쪽에는 주화면, 밑에는 타임라인.

파워디렉터 실행 화면

아무튼 파워디렉터를 구입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내가 원하던 기능인 마스크 트랙킹(Mask Tracking)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모션 트래커(Motion Tracker)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사람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한 채로 움직임을 따라갈 수 있게 하는 기능인데, 파워디렉터 모바일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다.

PC용에서는 어도비 프리미어(Premiere)나 소니 베가스(Vegas)같은 웬만한 고가의 프로그램에는 당연히 있는 기능이긴 하겠지만, 나는 내가 원하는 기능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한번 결제로 영원히 사용할 수 있는 파워디렉터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Director Suite 5 (Download version) - Incl. Premium Effects Total 143.99 USD

장바구니에 담긴 디렉터 스위트5의 모습. 결국 안드로이드용보다 몇십배 비싼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Cyberlink홈페이지에 가보면 기본적으로 58만원을 28만원에 50%할인하고 있었다. 국가를 미국으로 바꾸면 159달러로 바뀌면서 더 할인되는데, 사이트 내에 머무른 채로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가지말라고 붙잡으면서 또 추가 할인 쿠폰을 줘서 143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이게 끝이 아니다. 이 상태에서 통화를 캐나다로 바꾸면 변동없이 그대로 143 캐나다달러가 되는데, 미국 달러(USD) 환율이 1150원인 반면 캐나다 달러(CAD)는 850원이므로 결국 30%가량 또 추가로 할인을 받게 되는 셈이다.

Total 143.99CDN

캐나다달러(CDN)으로 바꾸어도 여전히 143.99달러이다.

결국 최종적으로 143.99 CAD를 주고 구입했다. 한국 돈(KRW)으로 12만원 좀 넘는 듯 하다. 결제가 끝나면 이메일로 다운로드 주소를 알려주는데 전부 다 받고보니 6GB가 넘었다. 푸짐하고 좋다. 디렉터스위트 5(Director Suite 5)에 포함된 프로그램은 파워디렉터15(PowerDirector 15), 포토디렉터8(PhotoDirector 8), 오디오디렉터7(AudioDirector 7), 칼라디렉터5(ColorDirector 5) 외에도 CyberLink Cloud 50 GB 1년 구독권, 파워디렉터용 동영상 효과 모음인 Travel Pack 4, Holiday Pack Vol.8 그리고 사운드파일인 15 Music Tracks & Sound Effects from Muserk이 포함되어 있었다. 또한 맥용 포토디렉터8도 pkg파일로 같이 들어있었다.

설치하고 나서 쭉 살펴보니까 파워디렉터는 프리미어랑 비교해서 인터페이스가 큰 차이 없어 보였지만, 포토디렉터는 포토샵과 꽤 차이가 커 보였다. 블로그 사진 편집용으로 포토디렉터를 사용하려고 생각중인데 좀 더 연구해 봐야 겠다.

오디오 디렉터는 말 그대로 사운드 편집하는 프로그램이고, 컬러디렉터는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같은 동영상 색보정 프로그램 같은데 좀 더 살펴봐야 알 것 같다. 아무튼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적당한 시기에 추가적으로 포스팅 할 생각이다.

16 thoughts on “결국 PC용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파워디렉터(Power Director)도 샀다. 포토디렉터(Photo Director)와 함께…

  1. 27번 정하륜

    안녕하세요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학생입니다
    항상 무비메이커로만 하다가
    아무 의미가 없는거 같아
    더 어려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베가스와 파워디렉터중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필자님의 게시물을 보고 마음을 잡았습니다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1. 이추 Post author

      네. 파워디렉터가 무비메이커보다 기능도 많고, 베가스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여러모로 만족하며 잘 사용중입니다.

      Reply
  2. KO

    안녕하세요.
    우선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포스팅하신대로 결제하려다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려요~^^
    마지막에 고객정보 입력이 필수이고 canada 로 되던데.. 주소입력을 어찌해야 할까요?
    대충해도 되는건지?^^;;

    Korea로 했더니 가격이 급상승이 되던데 말이죠.

    Reply
    1. 이추 Post author

      아, 그 부분이 설명 안되어 있군요. 저는 배대지 주소를 이용해서 미국으로 입력했습니다.^^

      Reply
  3. PostBox

    캐나다로 구입할 때 백업 dvd신청하면 캐나다서 배송 오나요…??

    Reply
  4. Directer

    엥 캐나다 사이트로 바꿧다가 대한민국으로 들어가서 구입하려 하니 가격이 싸졌네요….이대로 결제해도 정상적으로 되려나…

    Reply
    1. 이추 Post author

      여기저기 해보시고 제일 저렴한 곳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도 그렇게 하다가 찾은 곳이 캐나다…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