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윈도우10에디션을 구매한거 완전 후회된다. 결국 다시 3만원을 주고 자바 버전 마인크래프트로 구입했다.

작년에 별 생각없이 마인크래프트 원도우10에디션(Minecraft Windows 10 Edition)을 구입했다.

어차피 마인크래프트 제조사인 모장(Mojang)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인수했으니, 아무래도 윈도우 스토어에서 정식 판매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이 사후 지원도 잘 되고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였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했다. 11000원.

윈도우10용 마인크래프트의 모습. 겉보기에는 큰차이는 없어 보였다.

여느 스팀(Steam)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마인크래프트(Minecraft)도 사놓고 결국 안했다. 그렇게 일년이 지난 어느날 갑자기 이더리움 채굴하는 컴퓨터에다가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구축해 버렸다. 그리고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하기로 하였다.

윈도우10에디션 마인크래프트의 게임 진행 모습. 역시 큰 차이는 없어 보였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여러 문제에 부딪혔다. 일단 구축해 놓은 리눅스용 마인크래프트 서버는 원도우10에디션에서는 접속할 수가 없었다. 게다가 기존의 마인크래프트는 포지(Forge)라는 애드온이 있어서 다양한 모드(Mod)를 추가할 수가 있었는데 그런 것들을 전혀 설치할 수가 없었다.

검색해보니 마인크래프트 원도우10에디션은 마인크래프트 PE(Minecraft Pocket Edition)와 마찬가지라서 기존의 추가기능들은 전혀 사용할 수가 없었다. 리눅스에서 게임할 것도 아니고 앞으로 원도우10에서만 게임할 거니까 원도우 끼리라면 적당히 서로 잘 호환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한 것이 오산이었다.

결국 돈주고 자바(Java)버전용 마크를 다시 샀다. 런처가 더욱 좋아진 것 같다.

며칠 고민하다가 결국 모장 홈페이지에 가서 자바 버전으로 거금 3만원을 주고 다시 결제했다. 심지어 자바버전을 구매하면 윈도우10버전은 무료로 제공하기까지 하였다.

자바용 오리지날 마인크래프트. 윈도우10용과 비슷해 보인다.

처음부터 그냥 자바 버전으로 구매했으면 깔끔했을텐데 돈은 돈대로 날리고 안되는 원인을 찾아내느라 시간도 허비하고 마음이 아프다.

게임 실행 화면도 서로 다를 것은 없어 보인다.

같이하는 친구는 뭔가 신기한 구조물을 이미 지어 놓았다. 꼭대기에는 풍력발전을 하는 프로펠러가 있다.

이제 다빈치(Da Vinci) 산업모드를 이용해서 비행기나 만들어야 겠다.

5 thoughts on “마인크래프트 윈도우10에디션을 구매한거 완전 후회된다. 결국 다시 3만원을 주고 자바 버전 마인크래프트로 구입했다.

      1. 이추 Post author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글 읽어보니 별도의 리눅스 서버도 구축 가능하고 윈도우10에디션으로도 접속이 가능한 것 같네요.
        전 아쉽게도 forge에다가 산업모드,journeymap같은 추가 기능이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자바 버전을 써야 하는 상황이네요.
        하지만 나중에 스마트폰으로 마인크래프트를 하게 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무쪼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