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다 팔았다. 1BTC당 53만 8500원에…

그전부터 가지고 있던 비트코인 다 정리하고, 딱 1BTC만 가지고 지난 2년 동안 Btc-e랑 Bitfinex에서 열심히(라기보다는 틈틈이) 마진 트레이딩을 해서 5.78BTC까지 불려놨는데, 요즘 자금이 달리는 관계로 그마저도 얼마전에 전액 현금화했다.

1BTC당 538500원에 총 5.78BTC 거래완료

빗썸 체결내역

몇달 전까지만 해도 총자산이 1200달러 수준이었는데, 최근 몇달 사이에 급등락을 거치면서 사고 팔고 하다 보니 수익이 늘어났다. 비쌀 때 팔고, 쌀 때 사들이는 방식으로 반복하다 보니 2000달러를 넘겼는데, 최근에는 비트코인 자체가 가격이 오르다 보니 어느덧 총 자산은 2500달러가 되었다. 외국 거래소라서 미국 달러 기준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2500달러 수준이면 원화로 270만원쯤 되려나 싶었는데, 환율이 요즘 강세인데다가(1230원), 팔기 직전에 더 급등하다 보니(440달러) 막상 원화로 출금시에는 310만원이 넘었다.

bitcoin chart daily as of March 2016

비트코인 일봉차트(2016년 3월 1일 기준)

국내 거래소인 bithumb(구 xcoin)으로 BTC를 전송한 후, 538500원에 걸어놓고 낮에 술마시러 나왔는데 다음날 확인해보니 거래가 체결되어 있었다.
곧바로 은행계좌로 출금. 그리고 몇 시간 후 카드회사에서 인출. 결국 통장잔고는 다시 바닥.

아무튼 자금난에 시달리는 내 인생에 단비가 되었긴 한데, 마음이 아프다.
평생 묻어두려고 했었거늘…

통장이 충만해지면 다시 사모아야 겠다.
그때까지 너무 많이 올라있지 않기를…

26 thoughts on “비트코인 다 팔았다. 1BTC당 53만 8500원에…

  1. 이수근

    비트코인 지금 100만원 돌파했는데 하루5%씩 미친듯 오르고 있는데 아깝네요 ㅎㅎ

    Reply
    1. 이승에서의추억 Post author

      마음이 아프네요.ㅎㅎ 오를거 뻔히 알고 있었는데… 하지만 더 길게 보고 있습니다. 마치 삼성전자가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오르던 시절처럼요.

      Reply
  2. 이더리움

    주인장님 실례지만 6.50000000btc 면 비트코인이 몇개란 말이고 원화로 얼마에요?

    Reply
  3. 이더리움

    와.. 완전 한번에 알아들었어요.. 고맙습니다..

    현재 저 비트코인 처분안하고 놔두면 앞으로 돈 될까요?

    Reply
    1. 이승에서의추억 Post author

      비트코인이 천만원이 될지 십만원이 될지 미래는 알 수 없죠. 하지만 저는 53만원에 팔았던 입장으로서 좀 더 가지고 있을 걸 하는 후회가 되긴 합니다. 지금 124만원이니까요. 그리고 여유 자금이 생기면 더 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Reply
  4. 이더리움

    그 그렇죠….. 눈물나네요 진짜… 53만원….
    좋은 기회가 생기실 겁니다 반드시!!!!!

    진짜 믿고 쓸만한 사이트 혹시 추천좀 해주실 수 있나요ㅠㅜ

    Reply
    1. 이승에서의추억 Post author

      사이트라면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거래소는 코빗,빗썸,코인원 등이 있고, 커뮤니티 사이트는 땡글(ddengle.com)이 유명합니다.

      Reply
  5. 이성현

    지금 320만원입니다 과거의 당신이 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Reply
    1. 이추 Post author

      아마 봤어도 어쩔 수 없었을 겁니다. 배가 고프면 씨암탉이라도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

      Reply
  6. 김현숙

    이곳은 처음 암호화폐 공부하는 저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쥔님 얼굴도 모르지만 이래하기 쉽게 설명해 주신 덕분에 너무나 감사합니다.

    Reply
    1. 이추 Post author

      네. 저는 1억 넘게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거품 여러번 터지겠죠.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