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6월 2017

사과맛 맥주 써머스비(SOMERSBY)도 이제 편의점 4캔 만원 맥주 대열에 합류했다.

맥주창고나 다트바에 가야만 볼 수 있었던 사과맛 술 somersby도 이제 편의점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것도 4캔 만원 품목에 포함된 채로 말이다. 즉, 한캔 가격은 2500원이다. 알콜도수 4.5%로서 맥주에 비해… Read more »

파이썬3을 이용하여 코인원,빗썸,코빗의 가상화폐 시세정보를 불러오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전세계 각 가상통화 거래소마다 API를 제공하고 있고, 때로는 파이썬(Python)으로 예제도 제공하지만 대부분이 파이썬2(Python 2.7)용이라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많았다. 그래서 파이썬3(Python 3.6)용으로 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만들기 시작한지 며칠 안되어서 아직은… Read more »

임종을 지켜보기 위해 경상대학교 내에 있는 경남 지역암센터에 왔다.

친척 단톡방에서 이모가 위독하다는 글이 올라왔다. 그리고 가족과 친척들을 보고 싶어하고 있으며 임종방으로 병실을 옮겼다고 하였다. 그래서 급히 진주로 출발했다. 목적지는 지역암센터인데 검색해보니 경상대학교 안에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일단… Read more »

도쿄 나카노역 앞에서 예수천국 불신지옥을 외치며 일본에서 기독교 선교하는 모습을 보았다. 마치 서울 지하철의 낯익은 그 풍경이 떠올랐다.

숙소를 나카노 쪽으로 변경하고 나카노를 본거지로 움직이게 되었다. 나카노는 이제 나와바리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낯익게 되었다. 나카노역(中野駅)은 서울의 회기역 정도의 느낌인데 나름 꽤 복잡한 전철 역이다. 다양한 노선의 전철이 다니기… Read more »

한국에는 홈플러스(HomePlus)가 있다면 일본에는 마루망 스토어(マルマンストア/Maruman Store)가 있다.

첫날 숙소에 도착해서는 주로 근처 편의점에서 맥주 한캔 하곤 했는데 며칠 지내다 보니 숙소 바로 옆에 대형마트가 있길래 들어가 보았다. 편의점보다 훨씬 더 다양한 도시락도 있고 각종 식재료, 과일, 음료수,… Read more »

도쿄시내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1000엔 버스를 타려면 야에스 남쪽 출구(八重洲 南口)로 나와서 7번 승강장에서 파란색 버스를 타야 한다.

급히 도쿄에 도착했을 때에는 그냥 모르고 3020엔 짜리 나리타익스프레스(Narita Express) 열차를 탔다. 3만원이면 제주도 왕복항공권 가격이다. 단지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에 오는 것만으로 그 돈을 내는 것은 매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