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4월 2017

의자에 앉아있다가 갑자기 허리통증(요통)이 생겨서 클로르족사존(한미 리렉스정)과 나프록센(캐롤앤)을 먹었는데 효과가 애매하다.

여느날과 다름없이 의자에 앉아서 인터넷 서핑이나 하고 앉아 있었는데, 갑자기 허리에 통증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한시간 후에는 걷기조차 힘들어졌다. 그래서 일단 침대에 드러누웠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생각보다 통증이 심한 것 같아서 응급차를… Read more »

다큐인지 영화인지는 모르겠지만 쿠바 여행 가고 싶게 만드는 영화 ‘쿠바의 연인’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Buena Vista Social Club)’ 이후로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쿠바’라는 나라. 그래서 ‘쿠바의 연인’이라는 제목에 일단 끌렸고 범상치 않아 보이는 영화 포스터에 또 끌렸다. ‘쿠바의 여인’이 아니라 ‘쿠바의… Read more »

거의 곡예 수준의 운전 실력을 가진 테슬라 자율주행차의 사고 예측 동영상

얼마전에 과태료를 내어가며 갱신한 운전면허증의 잉크가 미처 마르기도 전에 유튜브 동영상 하나를 보았다. 제목은 TESLA’S AUTOPILOT PREDICTS CRASHES FREAKISHLY EARLY. 테슬라의 자율주행 자동차가 말도 안되게 사고 예측을 빨리 한다는 뜻이다. 동영상을… Read more »

VIP KT멤버쉽 포인트를 이용해서 GS25편의점에서 김혜자 도시락(등심돈까스)을 사먹었다.

결합할인 때문에 각종 통신요금은 KT 한 통신사로 다 몰아넣은 데다가 모바일 장기 사용자 혜택까지 받아서 KT멤버쉽이 VIP등급인 상태이다. VIP가 되면 좋은 점이 스타벅스 커피 무료제공, CGV 영화 무료관람 등을 월1회… Read more »

군생활 시절 연대장이었던 장준규 대령을 문득 검색해보니 육군참모총장이 되어 있었다.

얼마 전 뉴스에서 장준규 육군참모총장 관련 기사를 보았다. 이름이 뭔가 낯익은 느낌이 들어서 찾아보니 내가 군생활 하던 시절의 연대장이 맞았다. 군사기밀이라서 거의 정보가 없을 것이라는 내 예상과는 달리 뉴스기사도 엄청… Read more »

요즘 김장하기 좋아졌다. 베타후레쉬 배추와 박수홍 김장매트를 이용하여 무사히 김장을 끝냈다.

원래 김장을 준비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중의 하나가 배추 여러포기를 충분히 담을만한 대용량 그릇을 준비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평소에 그 정도 크기의 통을 사용할 일이 없으니, 김장철이 되면 여러가지… Read more »

약간 달고 살짝 신 맛이 나는 커피원두 에디오피아 모카 시다모 G4 (No 4 Ethiopia Mocca Sidamo)를 개봉했다.

2월 말에 개봉했던 1Kg짜리 콜롬비아 슈프리모를 4월 초에 다 마셨다. 평균적으로 계산해보면 1Kg짜리 원두 한봉지 가지고 한달 조금 넘게 마시는 것 같다. 가격으로 치면 월1만원 수준. 아무튼 이번에 새롭게 개봉한 원두커피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