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폰기 근처 텐동 카네코야 아사카사(日本橋天丼 金子屋 赤坂店)에서 튀김덮밥을 먹었다.

오늘 저녁은 어디서 먹을까 포스퀘어를 찾아보다가 덴뿌라동을 먹기로 하였다. 그리하여 숙소 근처에 있는 한 튀김덮밥집으로 갔다. 아사카사(赤坂) 지역의 조용한 뒷골목에 위치한 30석 규모의 그렇게 크지 않은 식당이었는데, 간판도 없고 이름도… Read more »

나카노 센트럴파크에 있는 평화로운 도쿄 시민들의 공원 나카노 시키노모리공원(中野四季 の森公園)에 왔다.

몇가지 문제가 있던 어제와는 달리 오늘의 미션은 성공적으로 일찍 끝나서 근처 가까운 곳 아무 곳에나 가서 바람이나 쐬며 상황을 모니터링 하기로 하였다. 마침 나카노구청 옆에 넓은 광장 같은 것이 있었다…. Read more »

급하게 일본으로 출국하게 되어서 인천공항 현장에서 곧바로 와이파이 도시락(에그)을 빌렸다.

지인이랑 전날밤 갑자기 일본가자고 이야기가 나와서 새벽에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곧바로 인천공항으로 갔다. 2명이상 일본을 여행할 때 와이파이 에그를 이용하면 편하고 좋은데 갑자기 출국하다 보니 이것저것 미리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 노트북도… Read more »

카드결제일이 하루 늦어지며 연체되었는데 다음날 삼성카드에서 독촉전화가 시간단위로 여러번 왔었다.

리플코인 거래한 것도 있고 다른 입금도 하루 늦어지는 바람에 카드결제일날 미처 전액 다 결제되지 못한채로 하룻밤을 넘겼다. 어차피 다음날이면 입금되니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전부터 독촉전화가 시간단위로 여러통이 왔다. 나는… Read more »

점점 진화하는 또다른 GS25 편의점 도시락 정통고메 함박스테이크

편의점에 들렀다가 새로운 도시락이 나왔기에 냉큼 한번 구입해 보았다. 이름은 ‘촉촉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정통 고메 함박스테이크’. 가격은 4600원인데 언제나 그렇듯이 KT멤버쉽 포인트를 이용해서 4140원에 결제했다. 다른 부분은 여느 편의점… Read more »

가상화폐 리플코인(XRP)이 상장 직후 급등락하길래 단타거래에 뛰어들어 스릴을 만끽하였다.

며칠전에 코인원에서 리플코인(XRP)라는 새로운 가상통화가 상장되어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한다길래 눈여겨 보다가 결국 있는 돈 없는 돈 다 끌어모아서 80만원이라는 소액으로 거래에 참여하게 되었다. 잘 굴려서 치킨이라도 몇마리 사먹자는 생각으로… Read more »

건강검진 결과 간수치는 정상으로 나왔는데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이 높게 나왔다.

과도한 음주 때문에 두려운 마음으로 받았던 신체검사 결과가 나왔다. 원래 일주일만에 결과가 나왔는데 이제서야 글을 쓴다. 작년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1인당 평균 알콜소비량(1년에 10리터)의 10배 정도, 그러니까 1년에 100리터 가량을 마셨는데… Read more »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로 해커가 실제로 얼마의 비트코인을 벌었는지 직접 추적해 보았다.

요즘 오래된 윈도우 운영체제의 취약점을 이용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때문에 카톡방에도 이야기가 돌고 계속 뉴스기사도 뜨고 그랬는데 문득 해커가 실제로 얼마의 비트코인을 받았는지 궁금해졌다. 구글링 해보니 5초만에 해킹에 사용된 비트코인 주소를… Read more »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신나는 파티 느낌이 나는 일본 가수 Shuchmos의 Stay Tune 뮤직비디오

어찌어찌 유튜브 돌아다니다 우연히 뮤직비디오를 하나 봤다. 그리고 멜로디와 비트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반복해서 봤다. 제목은 Suchmos의 Stay Tune. 사실 Suchmos가 누군지 몰랐는데 조회수 보니까 2천3백만이 넘은 걸로 봐서 일본에서… Read more »

GS25편의점 치킨도시락(홍석천 도시락) 가격도 저렴하고 좋다.

편의점 도시락은 김혜자가 갑이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그래도 요즘 홍석천 도시락도 자주 먹는다. 이름은 치킨도시락. 가격은 3500원인데 KT멤버쉽 포인트를 이용해서 10%할인을 받아서 실제로는 3150원에 결제한다. 그리고 GS포인트 적립까지 받는다. 그동안 열심히…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