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맛 맥주 써머스비(SOMERSBY)도 이제 편의점 4캔 만원 맥주 대열에 합류했다.

맥주창고나 다트바에 가야만 볼 수 있었던 사과맛 술 somersby도 이제 편의점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것도 4캔 만원 품목에 포함된 채로 말이다. 즉, 한캔 가격은 2500원이다. 알콜도수 4.5%로서 맥주에 비해… Read more »

파이썬3을 이용하여 코인원,빗썸,코빗의 가상화폐 시세정보를 불러오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전세계 각 가상통화 거래소마다 API를 제공하고 있고, 때로는 파이썬(Python)으로 예제도 제공하지만 대부분이 파이썬2(Python 2.7)용이라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많았다. 그래서 파이썬3(Python 3.6)용으로 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만들기 시작한지 며칠 안되어서 아직은… Read more »

임종을 지켜보기 위해 경상대학교 내에 있는 경남 지역암센터에 왔다.

친척 단톡방에서 이모가 위독하다는 글이 올라왔다. 그리고 가족과 친척들을 보고 싶어하고 있으며 임종방으로 병실을 옮겼다고 하였다. 그래서 급히 진주로 출발했다. 목적지는 지역암센터인데 검색해보니 경상대학교 안에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일단… Read more »

도쿄 나카노역 앞에서 예수천국 불신지옥을 외치며 일본에서 기독교 선교하는 모습을 보았다. 마치 서울 지하철의 낯익은 그 풍경이 떠올랐다.

숙소를 나카노 쪽으로 변경하고 나카노를 본거지로 움직이게 되었다. 나카노는 이제 나와바리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낯익게 되었다. 나카노역(中野駅)은 서울의 회기역 정도의 느낌인데 나름 꽤 복잡한 전철 역이다. 다양한 노선의 전철이 다니기… Read more »

한국에는 홈플러스(HomePlus)가 있다면 일본에는 마루망 스토어(マルマンストア/Maruman Store)가 있다.

첫날 숙소에 도착해서는 주로 근처 편의점에서 맥주 한캔 하곤 했는데 며칠 지내다 보니 숙소 바로 옆에 대형마트가 있길래 들어가 보았다. 편의점보다 훨씬 더 다양한 도시락도 있고 각종 식재료, 과일, 음료수,… Read more »

도쿄시내 도쿄역에서 나리타공항 가는 1000엔 버스를 타려면 야에스 남쪽 출구(八重洲 南口)로 나와서 7번 승강장에서 파란색 버스를 타야 한다.

급히 도쿄에 도착했을 때에는 그냥 모르고 3020엔 짜리 나리타익스프레스(Narita Express) 열차를 탔다. 3만원이면 제주도 왕복항공권 가격이다. 단지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에 오는 것만으로 그 돈을 내는 것은 매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Read more »

LTE비디오포털 같은 IPTV는 해외에서 사용 못한다. 심지어 VPN으로도 안되게 막아놨다. 그냥 해지해야 겠다.

개인적으로 070홈보이 요금제에 포함된 LTE비디오포털을 매우 유용하게 잘 보고 있다. 게다가 한달에 5천원 추가요금을 내면 사실상 수만편의 영화,드라마,예능들을 볼 수가 있다. 세계를 떠돌면서 심심할때 이걸로 한국 드라마를 보면 꽤 유용할… Read more »

야도야 게스트하우스에서 빈둥거리다가 근처 나카노 브로드웨이 옆에 있는 아오바(中華)에서 소바를 먹었다.

오늘도 어제처럼 하루종일 게스트하우스에서 빈둥거리며 맥주나 마실까 했는데 텅텅빈 객실에 오후쯤에 손님들이 여러명이 왔다. 거의 대부분이 여자였다. 내 아래 침대에는 아시안계 여자애가 왔고 다른 옆침대에는 인도계 같아보이는 여자들이었다. 내 밑의… Read more »

도쿄 신주쿠 골든가이(新宿ゴールデン街)에 있는 일본라면 전문점 스고이 니보시 라멘 나기(すごい煮干ラーメン凪)에 왔다.

신주쿠(新宿)를 배회하다가 기왕 온김에 기념으로 뭔가 먹고 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근처 음식점을 찾아 보았다. 레이다를 돌려서 찾아보니 전통스런 느낌이 가득한 옛날 거리에 일본라멘 전문점이 있었는데 꽤나 평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