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을 했다. 하지만 적성검사 기간을 놓쳐서 과태료를 냈다.

이제 날씨도 풀렸겠다 큰맘먹고 그동안 미뤄왔던 여권 갱신과 운전면허증 갱신을 했다. 마침 노원구청과 운전면허시험장이 노원역을 사이에 두고 근처에 있어서 일타쌍피로 일처리를 할 수 있었다. 사실 여권은 이미 작년 5월에 기간이… Read more »

과도한 음주 때문에 간수치가 두려워서 2달간 금주한 후에 건강검진 받으러 갔다.

병원은 원래 무섭다. 치과가 제일 무섭고 그 다음이 종합건강검진 병원이다. 착실하게 살아온 사람들은 상관없을지 몰라도 나처럼 매일같이 술을 물처럼 마셨던 사람들에게는 몸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매우 두렵고 그래서 건강검진이 마치… Read more »

드디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슈퍼마리오런(Super Mario Run)이 올라와서 설치해 봤는데 조작법이 신선하다.

작년에 아이폰7 발표할 때 함께 이야기 되었던 슈퍼마리오가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출시되었다. 그래서 당장 설치했다. 소싯적에 슈퍼마리오 좀 해봤던 사람으로서 이런 것은 일단 설치하고 보는 거다.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그동안 마메(MAME)같은 에뮬레이터에서도… Read more »

이제 ‘전화번호’라는 것 자체가 점점 필요없어 지고 있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전화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제 대부분 개인적인 의사소통은 카카오톡 같은 인터넷기반 메신저를 더 많이 쓰지 않나 싶다. 개인적으로는 텔레그램(Telegram)도 많이 쓰고 있고, 슬랙(Slack)도 꽤나 유용하게… Read more »

제주 조천 근처 조용하고 전원생활을 느낄 수 있는 ‘우리희망이 게스트하우스’에서 하룻밤을 머물렀다.

오늘은 드디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로 했다. 제주에 온지 열흘이 다 되어 가지만 이번 여행은 해변에서의 캠핑이 컨셉이라서 그동안 게스트하우스는 가지 않았다. 하지만 전날 과음하는 바람에 오늘은 술을 안먹기로 결심했고, 그리고 그동안…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