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한국에 서비스 하지 않는 영화라도 한글자막이 지원된다.

태국에 와서 넷플릭스를 열심히 보고 있다. 낮에는 술마시고 자고 밤에는 길거리를 배회하다가 숙소로 돌아와서 넷플릭스를 보곤 한다. 하는 일 없이 빈둥대고 있다는 뜻이다.

최근에 넷플릭스에 엑스마키나(Ex Machina)라는 영화가 올라왔다. 그동안 보고 싶었는데 넷플릭스에는 없어서 다른 곳에서 유료결제로 봐야 하나 고민하던 참이었다.

아무튼 반가운 마음으로 즉시 시청했다. 노트북으로 봤는데 한글자막도 잘 나오고 끊김현상도 없었고 매우 쾌적하게 잘 봤다.

다 보고 나서 방에 들어가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에 저장해둔 효리네 민박을 마저 보려고 했는데 현재 지역에서는 볼 수 없다고 나왔다. 그래서 VPN을 이용해서 한국IP로 변경해서 보려 했더니 이제는 메인화면에 떠 있던 엑스마키나가 보이지 않았다.

이리저리 설정을 바꿔가며 확인을 해보니 한국에서는 넷플릭스로 엑스마키나를 볼 수 없었다. ‘내가 찜한 콘텐츠’ 목록에 추가해도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한글자막은 잘 보였다. 예전에 일본에서는 영화 포스터가 일본어로 보였는데 지금은 영화 포스터도 한국어로 보인다.

드라마,영화마다 다른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넷플릭스에서는 비록 해당 국가에 서비스를 하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라 하더라도 자막은 준비해 놓는 것 같다.

왼쪽이 태국에서 보이는 넷플릭스 화면이고, 오른쪽이 한국에서 보이는 넷플릭스 화면이다.

해외에서 보이는 넷플릭스 콘텐츠와 한국에서 보이는 콘텐츠를 비교해 보니 대략 80%정도는 일치하는 것 같고 나머지 20%만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물론 국가마다 그 수치는 다 다를 것이다.

아무튼 넷플릭스만 있으면 전세계 어디에서든 심심할 틈이 없다. 참 좋은 세상이다.

1 thought on “넷플릭스는 한국에 서비스 하지 않는 영화라도 한글자막이 지원된다.

  1. Taewook. KIM

    뒷북입니다.
    넷플릭스 다운받아놓은 파일은 인터넷을 모두 끄거나(wifi, mobile다, 혹은 아이폰이라면 넷플릭스만 인터넷안되게 지정하거나, 물론 모바일데이터의 경우지만)하시면 다운받아놓은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보실 수 있습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