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17

운전면허증 갱신을 했다. 하지만 적성검사 기간을 놓쳐서 과태료를 냈다.

이제 날씨도 풀렸겠다 큰맘먹고 그동안 미뤄왔던 여권 갱신과 운전면허증 갱신을 했다. 마침 노원구청과 운전면허시험장이 노원역을 사이에 두고 근처에 있어서 일타쌍피로 일처리를 할 수 있었다. 사실 여권은 이미 작년 5월에 기간이… Read more »

과도한 음주 때문에 간수치가 두려워서 2달간 금주한 후에 건강검진 받으러 갔다.

병원은 원래 무섭다. 치과가 제일 무섭고 그 다음이 종합건강검진 병원이다. 착실하게 살아온 사람들은 상관없을지 몰라도 나처럼 매일같이 술을 물처럼 마셨던 사람들에게는 몸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매우 두렵고 그래서 건강검진이 마치… Read more »

드디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슈퍼마리오런(Super Mario Run)이 올라와서 설치해 봤는데 조작법이 신선하다.

작년에 아이폰7 발표할 때 함께 이야기 되었던 슈퍼마리오가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출시되었다. 그래서 당장 설치했다. 소싯적에 슈퍼마리오 좀 해봤던 사람으로서 이런 것은 일단 설치하고 보는 거다.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그동안 마메(MAME)같은 에뮬레이터에서도… Read more »

이제 ‘전화번호’라는 것 자체가 점점 필요없어 지고 있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전화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제 대부분 개인적인 의사소통은 카카오톡 같은 인터넷기반 메신저를 더 많이 쓰지 않나 싶다. 개인적으로는 텔레그램(Telegram)도 많이 쓰고 있고, 슬랙(Slack)도 꽤나 유용하게… Read more »

제주 조천 근처 조용하고 전원생활을 느낄 수 있는 ‘우리희망이 게스트하우스’에서 하룻밤을 머물렀다.

오늘은 드디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로 했다. 제주에 온지 열흘이 다 되어 가지만 이번 여행은 해변에서의 캠핑이 컨셉이라서 그동안 게스트하우스는 가지 않았다. 하지만 전날 과음하는 바람에 오늘은 술을 안먹기로 결심했고, 그리고 그동안… Read more »

금융 보안 프로그램 설치 전용 Hyper-V 가상컴퓨터가 문제가 많아서 제거하고 결국 버추얼박스(Virtual Box)로 갈아탔다.

액티브엑스(ActiveX)로 대표되는 한국의 온라인 금융거래 환경 때문에 아주 오래전부터 문제가 많아서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결국 탈모가 왔다. 요즘은 G마켓 같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경우 이 문제가 대부분 해결되었지만 아직 은행,카드사,일부 관공서들은 여전히… Read more »

싱가포르에서 온 외국인 친구와 함께 마장동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집에 갔다.

금요일 저녁에 싱가포르에서 손님이 온다고 해서 저번에도 갔었던 마장동 ‘우리소고기 무한리필’에서 또 모이기로 약속하였다. 마장역 2번 출구로 나오니 먼저 도착한 일행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싱가포르 손님은 나에게는 초면이었지만 나머지 일행들은… Read more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보편적 기본소득(UBI)에 대한 개념을 쉽게 그림으로 설명한 동영상

집돌이이자 유튜브 죽돌이답게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유튜브를 돌아다니다가 오늘은 기본소득에 관련된 동영상들을 쭉 보았다. 유튜브가 블랙홀 같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우연히 한번 어떤 동영상을 보게 되면 옆에 관련 동영상들이 줄줄이 뜨면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