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6월 2006

또하나의 듀얼시스템 – 듀얼모니터 구축

요즘 컴퓨터의 여러 부품들에서 듀얼이 힘을 얻고 있다. 듀얼채널 메모리,듀얼코어CPU,듀얼SLI 그래픽카드… 나역시 그동안 여러가지 듀얼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이미 몇년전에 도입한 듀얼의 시초격인 하드디스크의 레이드(RAID) 부터 시작해서, 무선공유기의 듀얼안테나에,2중의 인터넷 회선인 듀얼인터넷에… Read more »

월드컵에 대한 반발심

사람 사는 곳에는 재미있는 원리가 있다. 어느 한 세력이 커지면 그에 대한 반발세력이 생긴다는 것과 어느 한 조직이 커지면 그 조직이 세포분열 하듯이 나뉘어 진다는 것. 그리고 이러한 견제균형의 원리는 다양한… Read more »

블로그에 태그(TAG) 붙이기 지침

태그를 어떻게 붙일 것인가   요즘 떠오르는 핵심단어 WEB2.0(사실 뭔지는 감이 잘 안잡힌다)과 관련해서 여기저기서 태그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카테고리도 아닌것이,검색어도 아닌것이 참으로 오묘한 존재. 나는 태그(TAG)를 ‘주제어/관련된 단어/언급된 단어‘로 이해했고,그렇게… Read more »

내 팔의 문신 – 트라이벌 파투

머리염색,삭발,번지점프처럼 젊은 날에 꼭 한번정도는 해보고 싶었던 것들중 하나였던 문신(타투). 하지만 그것은 거부감과 호기심의 절묘한 경계에 서있었다. 그리고 영구히 몸에 새겨지는 것에 대한 부담스러움. 나는 내 몸에 평생 새겨둘만한 그… Read more »

2006년 6월.요즈음은…

내 방의 온도가 올들어 처음으로 30도를 넘기 시작했다. 이글을 쓰고 있는 19시 현재 내 방의 온도는 33.2도이다. 결국 인내의 계절이 와버린 것이다. 며칠전에 주문한 에어컨이 연락이 없어서 문의했더니,보름정도 걸린다고 하였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