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월 2017

네이버에서 ‘호주 유심’ 검색하다가, 1930년대 옛날 신문 기사에서 호주 여행기를 보았다.

올해 어쩌면 미국 하와이 및 호주에 각각 한달씩 머무를까 생각중이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이 야심한 시각에 ‘하와이 유심’과 ‘호주 유심’을 검색해 보았다. 아무래도 장기간 국외 여행이라 현지에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는… Read more »

황량한 제주 우도를 헤매다 우연히 들어간 제주 우도 쉼팡 게스트하우스에서 아늑한 하루를 보냈다.

비양도를 떠나 무서운 바람소리를 들으며 빗속을 뚫고 그렇게 우도 천진항으로 도착했다. 만약 안되면 배가 출항할 때까지 대합실에 앉아 버틸 생각이었다. 마치 공항 노숙자처럼 말이다. 하지만 문은 굳게 잠겨 있었고, 주위는… Read more »

‘마인크래프트(MineCraft)’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굶지마(Don’t Starve) 게임’에 요즘 중독되어서 열심히 하고 있다.

지인의 소개로 중독성 강한 게임 하나를 요즘 열심히 하고 있다. 이름은 ‘굶지마’, 흔히 돈스타브(Dont Starve)라고도 불린다. 사실 몇달 전에 소개 받아서 스팀 할인할 때 샀는데, 요즘 갑자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Read more »

햇빛이 내리쬘 때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지만 흐릴 때에는 무용지물인 휴대용 태양광 충전기 Anker 21W

장기간 캠핑을 할 때에는 언제나 전기와 샤워가 고민이다. 물이나 식량은 근처 매장이나 편의점에서 구한다 해도 전기나 샤워는 전용 캠핑장이 아니면 은근히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이번 제주도 한달 캠핑 여행할 때에는 휴대용…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