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9월 2016

일 안하는 천재들 같은 LG마케팅 팀의 광고. 스티븐 월셔의 LG 울트라와이드 21:9 모니터.

외계인 고문 급의 제품을 만들어 놓고도 홍보 안한다고 꾸준히 욕먹던 LG전자 마케팅팀이 요즘 분발하고 있다. 얼마전 종이 노트북과 카드로 탑쌓는 세탁기 광고에 이어, 며칠 전에는 모니터 광고를 유튜브에 내놓았는데, 꽤나… Read more »

민둥산 백팩킹, 그리고 산에서 첫 캠핑

육지의 굴업도라 불리는 민둥산을 드디어 가게 되었다. 추석 연휴에 캠핑이라니 날씨도 선선하고 얼마나 아름다운가. 민둥산의 높이는 해발 1119미터(1117미터라는 곳도 있다. 어느것이 맞는지는 모르겠다.)이지만 거의 끝부분까지 차로 올라가기 때문에 마지막에 잠깐만… Read more »

2016년 9월 12일, 9월 19일 지진은 서울에서 그렇게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여전히 불안하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지진이 2016년 추석 연휴를 사이에 두고 일어났다. 지진의 진원지는 경주 남남서쪽 10km 지점. 큰 인명피해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놀랐고 페이스북 뉴스피드에도 한동안 친구들의… Read more »

판교역에서 경강선을 타고 여주역까지 갔다. 시범운행 기간이었지만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

추석 연휴 때 지인들과 캠핑을 가기로 하였는데, 일행 중에 여주에 머물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같이 여주역에서 합류하여 출발하기로 하였다. 때마침 경강선 개통을 앞두고 경강선 시승행사가 있어서 이용해 보기로 하였다. 추석… Read more »

인터넷 PC접속대수 제한이 걸려서 이것저것 연구해보다가 KT고객센터에 전화했다.

노트북에서 트라도스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가 사전 찾아보려고 데스크탑에서 네이버 영어사전을 열었는데 갑자기 이런 화면이 떴다. 오후 1시경의 일이었다. 처음에는 뭔가 랜섬웨어 같은 해킹을 당한 줄 알았다. 저녁까지 작업 완료해서 파일… Read more »

게이밍마우스 정말 효과 있는지 오버로그(overlog)에서 오버워치 통계를 보며 직접 확인해 보았다.

얼마전에 맥스틸 트론 G10 (Maxtill Tron G10) 게이밍 마우스를 샀다. 사실 그동안 FPS게임을 하면 조금 어지럽기도 하고 해서 그렇게 즐겨하지는 않았기에 게이밍마우스는 나랑 완전히 먼 세계였는데, 어찌하다보니 오버워치 열풍에 힘입어 한대… Read more »

그래픽카드가 고장나서 조텍 서비스센터에 다녀왔다.

얼마전에 조텍(Zotac) GTX970 그래픽카드 중 한대가 이상해졌다. 사실 원래부터 쿨러 소리가 다르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끼릭끼릭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완전히 쿨러 팬이 멈춰버렸다. 구입한지 8개월쯤 되었고 그동안 이더리움… Read more »

드디어 아이폰 방수 기능 지원한다. 애플 키노트 방송을 보고 아이폰7에서 달라진 점을 살펴보았다.

기다리고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왔다. 각종 전자기기의 완전방수에 집착하는 나에게 드디어 아이폰7에서도 본격적으로 방수가 지원된다고 한다. 그동안 아이폰7에서 방수가 지원된다는 소문이 무성하여 기대가 컸는데, 사실인지 확인하려고 새벽2시에 직접 애플 스페셜 이벤트 키노트… Read more »